종량제봉투 뜯자 음식물·플라스틱 '와르르'…불침번 서는 주민들 / JTBC 뉴스룸

종량제봉투 뜯자 음식물·플라스틱 '와르르'…불침번 서는 주민들 / JTBC 뉴스룸

JTBC News

1 год назад

158,304 Просмотров

Ссылки и html тэги не поддерживаются


Комментарии:

@user-yt5rc9fo8q
@user-yt5rc9fo8q - 01.06.2024 03:51

종량제봉투값에 그거 처리하라고
돈주고 사는거 아니여
분리배출도 재활용 되는거로만 적당히 해야지
오만 쓰레기 재활용 배출하면
그것도 문제여

Ответить
@kmsguy
@kmsguy - 25.05.2024 07:06

분리수거가 잘되야!

Ответить
@dudejr678
@dudejr678 - 13.05.2024 01:15

다 종량제에 버려 얼마 안하는데뭐 저 xx 고생하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Ответить
@junou1902
@junou1902 - 22.02.2024 22:02

분리수거장이랑 소각장이랑 서로 기준이 다름
분리수거장에서는 이건 안된다 하고
소각장에서는 이건 된다 하고
조까 분리수거 안해

Ответить
@lilililiiilililil
@lilililiiilililil - 20.02.2024 10:36

솔까 한국이 재활용기준이 뒤진게 맞음.
미국이나 일본등 세계 어느나라를 봐도 한국만큼 분리수거를 시민에게 요구하지 않음.
가뜩이나 빡센편인데 여기서 더 강화해라? 서울시 말대로 개소리가 맞음

Ответить
@cssshhh5301
@cssshhh5301 - 08.02.2024 17:45

걍 분리수거가 너무 복잡함

Ответить
@jaggogji
@jaggogji - 05.02.2024 10:57

이해가 안되는데 왜 종량제 봉투에 음식물이나 플라스틱을 넣지 말라는 거임?

Ответить
@magnetopower
@magnetopower - 13.01.2024 20:13

환경 생각한다고 종이빨대 시행했더니 재활용도 안되고 오히려 환경에 더 안 좋았음😢

Ответить
@magnetopower
@magnetopower - 13.01.2024 20:12

그냥 쓰레기 다 태워 뿌리라 우리동네 아니니께😅

Ответить
@user-gd8co2ur8p
@user-gd8co2ur8p - 13.11.2023 03:18

고온으로 돌 쇠부치만 남게 소각하라

Ответить
@user-dx3nl3zp5x
@user-dx3nl3zp5x - 15.10.2023 07:12

어쩌라는거냐 명확하게 제시를 해주던가

Ответить
@rose-xf2uj
@rose-xf2uj - 09.09.2023 17:04

뭐 어떻게 버려야되는겨

Ответить
@Zooyeon91
@Zooyeon91 - 20.08.2023 02:42

시민들끼리 이간질 싸움 붙이고 있네
국회의원들 일안하고 뭐하나!!!!
지자체마다 소각장지어서 수영장사우나 시설 증축하라 법제화하라!!!소각하면 수증기밖에안나오는 기술이 우리대한민국에 있는데 아직도 법이 못따라가고 시설이 못따라가고 국민들 의식이 못따라가니이렇다 !!!

Ответить
@SeoYoon768
@SeoYoon768 - 19.08.2023 03:02

라벨 없는 상품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

Ответить
@user-ux4sc4ce4f
@user-ux4sc4ce4f - 09.06.2023 23:48

ㄹㅇ 플라스틱
햇반은 안돼고 식품용기는 돼고..
식품용기는 제질통일시켜 그냥

Ответить
@user-ke9je2ty5y
@user-ke9je2ty5y - 09.06.2023 04:39

환경부가 대책을 안세우는거지

Ответить
@qqxxpp17
@qqxxpp17 - 08.06.2023 21:10

뭐 묻은 비닐이나 프라스틱은 수거 안해 간다
스티커 붙여 있어도 수거안해 간다
애초에 제품 포장재를 재활용에 용이하도록 제한을 주든가

매일 쓰레기 씻고 말리고 이 짓 할까?

Ответить
@NM-ME
@NM-ME - 04.06.2023 16:50

각자 도시에서 나오능 쓰레기 각자 처리합시다

Ответить
@whattolivefor1566
@whattolivefor1566 - 28.05.2023 16:54

아니 근데 일쓰 어차피 파묻는거면 괜찮지 않음?

Ответить
@user-gd4bu8wv4v
@user-gd4bu8wv4v - 21.02.2023 19:25

지랄을 한다 시발 ㅋ 재활용 해도 업체에서 재활용 못해서 다시 버린다 태우거나 도찐 개찐인데 개소리

Ответить
@user-vu6gt7ri3e
@user-vu6gt7ri3e - 29.01.2023 06:42

모든 것들은 흙으로 돌아가는데 음쓰 소각한다고 뭐 문제가 되나 🤔

Ответить
@user-nv9ct5of7z
@user-nv9ct5of7z - 22.01.2023 07:09

민국실정
개판이군

Ответить
@user-hh1zp1dm7d
@user-hh1zp1dm7d - 30.12.2022 18:38

종량제봉투 돈주고 사서 버리고, 국민들이 재활용 열심히 하는걸로 만족해라. 서구권은 모든쓰레기 한 곳에 모아서 버린다

Ответить
@user-yg2ex7pp5t
@user-yg2ex7pp5t - 01.12.2022 08:24

하루에 한 사람이 라면 한봉지씩의 쓰레기만 줄여도 추가 소각장은 필요없다고 합니다!! 언제까지 늘어가는 쓰레기에 소각장 타령만 하고 있습니까?
쓰레기 도저히 줄이기 힘들다는 분들 제발 가정에서 분리수거만이라도 좀 철저히 합시다!!

Ответить
@rainyuk1128
@rainyuk1128 - 06.11.2022 11:44

재활용 기준으로 분류를 해야하는지 아니면 태울 수 있는 것으로 기준해야할지 모르겠어요

Ответить
@danielh6098
@danielh6098 - 06.11.2022 03:09

좌빨들은 이상한 감성팔이 선동에 너무 몰두해

Ответить
@user-pl5nz6cp9o
@user-pl5nz6cp9o - 24.10.2022 13:08

종량제 봉투에 캔, 플라스틱 안들어가야 하는건 동의함. 근데 환경 생각한답시고 플라스틱 용기에 묻어있는 음식물 까지 번거롭게 씻어내라는 건 대체 누구 머릿속에 나온 아이디어임? ? 용기에 묻어있는 음식물 다 닦아 내다가 휴지 값과 수도세는 생각 안하시나? ? 그리고 음식물 봉투 구매할려고 하면 낱개가 아닌 1보루 이상 구매 해야 하는데 그 가격도 만만치 않더라 잼민이 시절에 배운 기본 분리수거 배출방법을 탁상행정식 으로 자기들 입맛대로 바꾸는 국개의원들 진짜 대단하다

Ответить
@mjpark2157
@mjpark2157 - 19.10.2022 04:47

이 영상보면 알겠지만 이게 설득으로 해결됩니까? 지금도 여기 주민들은 타지역쓰레기도 소각해주고 저 고생을하고있는데 여기다 1000톤추가 ? 상식과 양심이 있습니까? 마포주민들 죽어도 좋다는 소리입니다. 어떤 타협도 없습니다. 공평하게 다른곳이나 각 지역에서 처리하세요.

Ответить
@ehddnrrla5222
@ehddnrrla5222 - 18.10.2022 20:32

각 지역에서 해결해.

Ответить
@zerodivider6897
@zerodivider6897 - 18.10.2022 08:48

아니면 소주병 처럼 그냥 통일해서
100원 이런걸로 해봐 그럼 같은 업체꺼 몇개라도 가져와서 100원 달라고 한다.

Ответить
@leejawada
@leejawada - 17.10.2022 11:57

땅이 좁고 인구의 절반이 서울 경기인데
답없음... 다수의 편의를 위해 인구 집중도 떨어진 지방에서 처리하는것이 답임
선진국도 재활용 포기, 그냥 매립함

Ответить
@jorosk2987
@jorosk2987 - 17.10.2022 09:53

평등하게 각 구별로 하나씩 설치해야 한다.
구 단위 경계선에 걸쳐서 설치하면 10댓개정도만 설치하면 되겠네

Ответить
@CNSB-sk5dq
@CNSB-sk5dq - 17.10.2022 06:59

분리수거는 주민들이 하는거 아닌가?

Ответить
@HiiiiiiiiiiHiiiiiiiiiiii
@HiiiiiiiiiiHiiiiiiiiiiii - 16.10.2022 12:48

종량제쓰는 의미가. .

Ответить
@superrookie3377
@superrookie3377 - 16.10.2022 11:48

저건 주민들이 종량제 봉투에 음식물 쓰레기로 인해 동네 냄새가 나서 못 살겠으니깐 불침범 서는거임. 그냥 우리 동네에 쓰레기 버리지 말라는 합법적인 압력을 행사 하는거임. 즉 서울시 와 인천시의 싸움이라는거임. 거기에 주민들이 동원되서 이용당하고 있는거 뿐임. 그러니깐 서울시가 돈주면 쓰레기 버리게 해줄거임. 결국은 다 돈 문제가 섞여 있음. 누가 돈도 안주는게 주민들이 생업 내팽개치고 불침범을 서는 사람이 세상 어디 있음? 인천시에서 주민들에게 불침번 스면 돈 줄거임.

Ответить
@reinachoi
@reinachoi - 16.10.2022 11:47

아니 오염된 플라스틱은 재활용 안되니 일반쓰레기로 버리라며. 뭐 어떡하라는거야 왜 이랬다 저랬다 해;

Ответить
@arielr9203
@arielr9203 - 16.10.2022 11:05

이해안되는건 재활용묻은거 넣나 안묻은게 일반쓰레기들로 더럽혀져 묻나 똑같지 않나요? 기준을 모르겠어~

Ответить
@user-pm8dj7jx3f
@user-pm8dj7jx3f - 15.10.2022 15:01

에휴 이거 바꾸려면 어찌 해야하는지 알아?

모든걸 다 잡아서

그 사람의 자산(부동산.예.적금.주식.채권.선물 기타 등등)의 -10~30%만큼 벌금 내라고 하고

돈 없는 노숙자/노인네들은 저기 끌고 가서 곤장을 존나게 때려

이 정도로 안하면 절대 안바껴

시민들이 들고 일어난다고? 그것도 때려잡아야지

인간이라는게 얼마나 쓰레기인지 알고 있잖아? 그러니까 저 정도는 해야 바뀌지

Ответить
@kimzzuzzu
@kimzzuzzu - 15.10.2022 13:26

음식물을 왜 태우면 안나요?? 소각장에서는 비니루 부터 다 태우는데?? 이거 무슨 특별 소각장?

Ответить
@kimbbabbi
@kimbbabbi - 15.10.2022 10:43

시민의식으로 포장한 부동산,돈 욕심 ㅋㅋ
결국에 혐오시설 들어오면
자기들 동내 땅값떨어지니까 그게 싫어서
못들어오개 하려고
집단적으로 깽판치고있는거잖아?
장애인학교 반대하던사람들이랑
뭐가 다름 포장만 잘했을뿐ㅋㅋㅋ

Ответить
@dmswls13
@dmswls13 - 15.10.2022 09:55

음쓰를 왜일반쓰레기에넣는거지;;;;

Ответить
@user-hr8eg7ux5k
@user-hr8eg7ux5k - 15.10.2022 09:54

비닐.오염된 플라스틱 스티로폼등 가져가지도 않으면서 버리지도 말라? 그럼 안방에 모셔두리?
집에서 소각해도 지랄.버리면 버린다고 지랄.분리수거하면 안가져가면서 지랄.
어느 장단에 춤을 출까?

Ответить
@user-sn2vq7or3g
@user-sn2vq7or3g - 15.10.2022 09:53

음식물 자체를 왜 일반쓰레기나 재활용쓰레기 봉투에 넣어놓는지 모르겠다 병신들인가

Ответить
@os7628-v3t
@os7628-v3t - 15.10.2022 09:46

투명 페트병 분류도 안하면서 무슨 ㅋㅋㅋㅋㅋ

Ответить
@jungnyunkim5933
@jungnyunkim5933 - 15.10.2022 09:07

저런 인간들은 수준이 딱 지들 수준이죠

Ответить
@kochangil
@kochangil - 15.10.2022 08:11

소각장추가를 반대하는 모임인거 보니 쓰레기차들한테 계속 딴지걸어서 소각장 수요가 이만큼 필요없다라는걸 보여주려고 하는거 같은데 참 뭔가 좋아보이진 않네

Ответить
@user-xg7rv6cx3p
@user-xg7rv6cx3p - 15.10.2022 07:52

가정교육 못받은것들 분리수거 똑바로 안하냐?

Ответить
@user-ko9xf3qc1v
@user-ko9xf3qc1v - 15.10.2022 07:09

문제다 문제 쓰레기도 문제.. 원전도 문제...

Ответить
@san-ps5xo
@san-ps5xo - 15.10.2022 03:46

원룸촌에도 분리수거장같은게 있어야함 없으니 분리해서 버리고싶은데 잘안되더라

Ответить
@user-vg6el8be2w
@user-vg6el8be2w - 15.10.2022 03:33

한 20년전에 음식물쓰레기 분리 배출을 구청에 문의했다. 구청이 담당자를 바꿔주더라. 물었다. '음식물의 기준이 정확히 뭔가요? 파뿌리랑 닭뼈도 다 같이넣어요?'

구청담당이 세상 한심스럽다는 투로 답하길.

'음식물이 붙어있으면 다 음식물쓰레기 아니겠어요?'

20년전이나 지금이나 공무원들은 똑같고, 시민들은 검색을 하든, 같은 주민에게 물어보고 버리더라.

비단, 이게 시민의 문제냐?

Ответить